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조치원읍 상리 ‘상생마을’ 본격 운영
상태바
세종시, 조치원읍 상리 ‘상생마을’ 본격 운영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3.12.2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 제공]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조치원읍 상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조치원읍 상리 ‘상생마을’이 27일 입주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이번에 입주하는 조치원읍 상리 상생마을은 시가 30년 이상 된 노후주택부지를 직접 매입한 후 사업비 77억 원을 투입해 총 31세대 규모의 국민임대주택으로 조성됐다. 

올해 5월 준공 후 입주자 모집 공고를 통해 모든 공급 세대가 임대차 계약 체결, 현재까지 29세대가 입주했다.

상리 상생마을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건축자재 연구단, 한국토지주택공사 토지주택연구원의 연구를 바탕으로 에너지 자립률을 75% 끌어올린 친환경 에너지 자립마을이다.

특히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개선하기 위해 고성능 건축자재를 사용했으며 친환경 태양광 재생 에너지 활용으로 한국부동산원으로부터 제로에너지 3등급 인증을 받기도 했다.

주거시설과 함께 ▲에너지체험하우스 2호 ▲주민공동이용시설이 함께 조성돼 실제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방법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세대별 예상 관리비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상리 상생마을 입주를 시작으로 내년도에는 조치원읍 원리에 151세대 규모의 청년임대주택 준공을 마무리해 많은 지역민에게 따뜻하고 안정적인 보금자리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고성진 시 미래전략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