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기장군, ‘철마도시농업공원 조성 공사 '순항' 
상태바
기장군, ‘철마도시농업공원 조성 공사 '순항' 
  • 부산/이채열 기자
  • 승인 2024.01.1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2월 공사 착공...현재 전기통신 공사 발주절차 진행 중
오는 10월 준공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인 철마도시농업공원의 조감도.[기장군 제공]
오는 10월 준공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인 철마도시농업공원의 조감도.[기장군 제공]

부산 기장군은 군 주요 역점사업인 ‘철마도시농업공원 조성사업’이 최근 전기통신공사 발주 절차를 진행하면서 순항리에 추진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철마도시농업공원’은 기장군 철마면 장전리 263번지 일원에 기장군이 조성중인 부산시 최초의 도시농업공원이다. 주민들이 도시농업에 친근감을 가지고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총사업비 230억을 투입, ▲행복도시농업센터 ▲미래농업교육장(스마트팜) ▲생태학습장 ▲어린이학습텃밭 ▲치유농업텃밭 등 도시농업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 12월 공사 착공을 시작으로 오는 10월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부지 내 토목공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공사 일정에 따라 전기통신공사 발주를 진행하면서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철마도시농업공원이 완성되면 기장군 철마면은 명실상부 부산도시농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군민들이 기대하고 있는 만큼 공사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