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2024년 1학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2024년 1학기 수강생 모집
  • 이일영기자
  • 승인 2024.01.1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성남문화재단 제공]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성남문화재단 제공]  

경기 성남문화재단은 오는 6월 30일까지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2024년 1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1학기 아카데미는 직장인을 위해 저녁 강좌도 마련했다. 음악, 미술, 무용 등 실기강좌들을 클래식기타부터 바이올린, 첼로, 성악, 실크스크린, 발레 등 단계별로 총 13개 반을 운영한다. 또한 수강생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감상․인문 강좌는 미술관이나 옥션 방문, 연주회 관람 등 현장학습을 확대했으며 종강 연주회와 강좌별 전시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창의·융합예술 강좌에서는 그림책과 문화예술교육을 융합한 ‘연극 연계 그림책 예술놀이’와 신화를 주제로 이야기와 연계해 자신만의 조형물을 만드는 ‘신화 인 더 박스’ 등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의 어린이 강좌를 아카데미 특성에 맞게 변형해 시범 운영한다.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2층 로비의 세계악기전시관과 연계해 음악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이해하는 ‘세계 소리 여행’과 음악을 체육, 수학, 문학 등 다른 교과 과정과 연계해 사고력을 키우는 ‘음악큐브’ 등도 새롭게 진행한다.

특히 강좌별로 저소득층이나 새터민, 한부모 가정 등 지역의 소외계층 자녀 1~2명이 무료로 참여하는 ‘예(藝)그리나’를 시행해 문화소외계층의 예술교육 확대에도 기여한다.

2024년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1학기 강좌는 오는 23일 성인강좌 온라인 접수를 시작으로 24일에는 어린이 강좌, 다음날인 25일은 현장 및 온라인 동시 접수하며 강좌별로 선착순 마감한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