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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AI 활용 위기 가구 발굴·관리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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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AI 활용 위기 가구 발굴·관리 서비스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4.02.01 15: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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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제공]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가 AI를 활용한 위기 가구 발굴·관리 서비스를 1일 시작했다.

서비스는 ‘AI 콜 상담’과 ‘AI 스피커 제공·모니터링’으로 구성된다.

AI 콜 상담은 위기정보시스템으로 추출한 2,000여 가구에 주기적으로 자동전화 상담을 하는 것이다. 상담 대상·상황에 맞춰 적절하게 전화를 하고, 상담 시나리오에 따라 대상자와 상담한다.

AI 스피커는 시가 자체 발굴한 100가구에 먼저 제공하고, AI 콜 모니터링 후 50가구를 선정해 7월에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꼼꼼하게 관리해 복지사각지대를 줄이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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