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시가 AI를 활용한 위기 가구 발굴·관리 서비스를 1일 시작했다.
서비스는 ‘AI 콜 상담’과 ‘AI 스피커 제공·모니터링’으로 구성된다.
AI 콜 상담은 위기정보시스템으로 추출한 2,000여 가구에 주기적으로 자동전화 상담을 하는 것이다. 상담 대상·상황에 맞춰 적절하게 전화를 하고, 상담 시나리오에 따라 대상자와 상담한다.
AI 스피커는 시가 자체 발굴한 100가구에 먼저 제공하고, AI 콜 모니터링 후 50가구를 선정해 7월에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꼼꼼하게 관리해 복지사각지대를 줄이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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