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올해부터 ‘나이스(NEIS) 자체 상담센터 위탁용역’을 체결해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나이스 상담센터에서 지원한 건수는 총 9,817건이며, 3명의 직원이 월평균 약 818건의 학교 상담을 지원했다.
지원 내용은 교무업무가 5,497건으로 가장 많았고 일반행정 2,552건, 학교행정 1,079건 순으로 나타났다.
세종교육원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나이스(NEIS) 자체 상담센터 운영을 위해 2024년 1월 9일부터 상담센터 전문인력 상담경력자 3명이 배치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전화 상담실 전용 전화번호로 3대(☎902-1336~1338)를 사용하고 있다.
상담센터는 세종교육원 나이스 업무담당자들과 관련 업무 협업을 통하여 전문성을 신장하고 동반 상승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정영권 행정지원부장은 “앞으로도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나이스(NEIS)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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