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천교육지원청, 부천교복은행 ‘교복물려입기 나눔장터’ 개최
상태바
부천교육지원청, 부천교복은행 ‘교복물려입기 나눔장터’ 개최
  • 부천/ 오세광 기자
  • 승인 2024.02.1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교육지원청 청사.
부천교육지원청 청사.

경기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복)은 14일부터 24일까지 10일 동안 원미구청 1층 부천교복은행 상설매장에서 ‘2024년 부천교복은행 교복물려입기 나눔장터’를 개최한다.

부천교복은행은 학부모의 교복구입비 지출을 경감시키고, 학생들에게 물자 절약과 재활용 교육을 통한 환경보전 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교복물려입기사업의 일환으로 부천교육지원청이 부천YMCA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부천교복은행 교복물려입기 나눔장터의 교복위탁판매 접수기간은 14일부터 17일까지이며, 신입생 및 재학생들이 교복을 구입할 수 있는 판매기간은 14일부터 24일까지 집중 운영된다. 단 일요일인 18일은 휴점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며, ‘나눔장터’에서는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전을 위해 비닐봉투와 쇼핑백은 지급하지 않으므로, 나눔장터를 이용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은 행사의 취지에 맞추어 개인용 장바구니를 가지고 방문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김선복 교육장은 “부천교복은행의 교복물려입기사업 운영에 따른 교복판매 수익금은 부천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도 지원하고 있다”며 “자원순환과 학부모 부담 경감을 위한 이번 나눔장터에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오세광기자 
os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