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대, 대학원생·학부생 공동연구 성과공유 발표회 성료
상태바
순천대, 대학원생·학부생 공동연구 성과공유 발표회 성료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4.02.1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원생 15명·학부생 17명 총 9개 팀 참가
순천대가 대학원생-학부생 공동연구 성과공유 발표회를 성료했다. [순천대 제공]
순천대가 대학원생-학부생 공동연구 성과공유 발표회를 성료했다. [순천대 제공]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최근 2023학년도 ‘대학원생-학부생 공동연구 성과공유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성과 공유 발표회는 타 학과 전공 간 공동연구를 포함하여 총 9개 팀이 직접 연구 내용을 발표하고, 질문과 토론의 과정을 통해 여러 실험실에서 어떤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이해하는 융합 교육의 장으로 마련됐다.

대학원생 15명과 학부생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PCR과 혈청화학분석기를 이용한 가축 질병 진단 방법의 이해 ▲천연물 활용 B세포 제어 물질 발굴 및 효능평가 ▲호흡기 세포 융합바이러스(Respiratory Syncytial virus, RSV) pre-fusion 구조표적 바이러스유사입자 백신의 효능/ 안전성 연구 ▲식물 추출물에 대한 항골다공증 활성 분석 ▲Control Moment Gyroscopes(CMG) 클러스터를 이용한 인공위성 모사체 ▲암모니아 크래킹 연료의 폭발 특성에 관한 연구 ▲딥러닝기술을 활용한 농업용 드론 시스템 개발 ▲트랜스포머 기반 One-Stream Pipline을 활용한 객체 추적 알고리즘 ▲반복직접전단시험기를 이용한 흙-경계면 마찰 거동 분석 등 다양한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순천대 이희남 대학원장은 “공동연구 지원으로 다른 분야의 연구 내용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전공 분야와 접목을 하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순천대학교는 대학원은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수준 높은 연구 인력 양성과 연구 환경 조성을 촉진하고자 ▲연구지원 장학생 지원 사업 ▲국내국제 학술대회 발표 장학금 지원 사업 ▲대학원생-학부생 공동연구 지원 사업 ▲차세대 연구자 양성사업 등 여러 연구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