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전시립중·고등학교 졸업식… 대학 진학률 86%
상태바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전시립중·고등학교 졸업식… 대학 진학률 86%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2.1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등학교가 제4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제공] 
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등학교가 제4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제공]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최선희)은 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등학교(교장 김병한)가 제4회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20년 3월 개교한 이 학교는 중·고등 과정이 각각 주·야간 2년제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고등학교 졸업생 142명 중 절반 이상이 중학교 제1회 입학생이다.

재학생 평균 연령이 60대인 이 학교의 졸업식 풍경은 독특하다. 졸업식은 2번 진행되는데 오전 10시에는 주간, 12시에는 야간 과정 학생들이 참여했다. 또, 부모님 연세의 졸업생들이 자녀와 손자·손녀의 축하를 받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졸업생 허모씨(77)는 “학력 이야기만 나오면 움츠러들었는데 이제는 당당하게 밝힐 수 있어 기쁘고, 꿈을 이루도록 도와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학교가 시민들의 학력 취득을 목표로 운영되는 만큼 만학도들의 진학 성과도 눈에 띈다. 올해 중학교에서는 졸업생 66명이 전원 고등학교에 진급했고, 고등학교에서는 졸업생 중 122명이 대학에 등록해 대학 진학률이 86%에 달한다.

서모씨(66)는 충남대 소비자학과와 배재대 토털라이프스타일링과에 동시 합격했고, 이모씨(67)는 한남대와 목원대 영어영문학과에 수석 합격했다. 대전대와 한밭대에서 성적 우수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도 있다.

김병한 교장은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여 결실을 맺은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며, 언제 어느 자리에 있든 자랑스러운 본교의 동문임을 잊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전시립중·고등학교는 성인 학습자와 청소년의 학력이 인정되는 평생교육 시설로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협력해 운영하며 매년 10월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