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상수 인천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국민의힘) 공약 발표
상태바
박상수 인천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국민의힘) 공약 발표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4.03.1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수 선대위 제공]
[박상수 선대위 제공]

박상수 인천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국민의힘)는 11일 인천 서구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세계적 테마파크인 해리포터 스튜디오를 서구 원도심에 유치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워너 브라더스가 운영하는해리포터 스튜디오는 소설과 영화로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해리포터를 테마로 한 관광 시설로 현재 런던과 도쿄에 소재하고 있다. 규모가 비교적 작은 중형 테마파크에 해당해 부지 및 예산 확보에 있어 높은 탄력성을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박 후보는 “일본 오사카 고노하나(此花)구도 쇠락한 공단지역 한가운데 폐공장을 매입하여 철거하고‘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USJ)’을 유치한 다음, 원도심 경제 활성화를 넘어 일본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면서“우리 인천의 서구 원도심도 고노하나구와 같이 관광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변 인구 밀도가 높은 데다 개발 부지확보 가능성이 높아「해리포터 스튜디오」유치에 최적의 장소”라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또 “해리포터 스튜디오유치는 단순히 테마파크를 운영하는 것을 넘어, 서구 전체를 관광 허브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광객 유입 증가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와 연관된 여러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박 후보는“국회의원에 당선된다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민간 부문의 협력을 적극 주도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면서 “유관 부처와 논의해 사업 유치를 위한 예산 확보 및 행정 절차 지원 등을 위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