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공항철도 ‘중대재해 예방체계 상생협력 사업’ 추진
상태바
공항철도 ‘중대재해 예방체계 상생협력 사업’ 추진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3.1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철도운영기관 중 최초...협력사 지원 프로그램 운영
‘중대재해 ZERO’ 의지 담은 안전보건다짐 서약 운동
상반기 지원대상 선정, 도심공항터미널 시설관리 협력사 ‘우수이엔지’
[공항철도 제공]
[공항철도 제공]

공항철도(주)는 지난달부터 국내 철도운영기관 최초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협력사 지원 사업인 ‘중대재해 예방체계 상생협력 사업’을 추진했다. 13일 첫 번째 지원 대상으로 ‘우수이엔지’와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안전경영방침 선포식’을 가졌다.

공항철도는 중대재해처벌법(2021년 1월26일) 제정 이후, 2021년 8월 중대재해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같은 해 10월19일에 국내 철도운영기관 중 최초로 중대재해예방관리체계를 수립했다. 이는 중대재해 대응관리체계 구축에 대한 철도운영기관의 모범사례로 손꼽힌다.

이날 행사에는 정지용 공항철도 안전실장과 엄우종 우수이엔지 대표이사 등 양사 임·직원 20명이 참석해 우수이엔지에서 구축한 중대재해 예방관리체계를 확인하고 ‘중대재해 ZERO’ 의지를 담은 안전보건다짐 서약 운동을 진행했다.

[공항철도 제공]
[공항철도 제공]

특히 공항철도는 정부의 중대재해 감축 기조에 따라 협력사와 함께하는 상생협력 사업을 펼쳐 상시 근로자가 50인 미만인 협력사 중에서 분기별로 한 곳을 선정, 계속해서 사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정지용 안전실장은 “공항철도에서는 현장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최우선으로 두고 국내 최초로 중대재해 대응체계를 마련, 안전보건경영 방침 이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공항철도뿐만 아니라, 협력사에서의 중대재해 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