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로구, 메이저리그 서울시리즈 대비 현장점검
상태바
구로구, 메이저리그 서울시리즈 대비 현장점검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3.1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의식 부구청장, 고척스카이돔 현장 방문
엄의식 부구청장이 메이저리그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경기가 열리는 고척스카이돔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구로구 제공]
엄의식 부구청장이 메이저리그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경기가 열리는 고척스카이돔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구로구 제공]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2024 메이저리그 월드투어 서울시리즈를 앞두고 전날 유관기관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점검에는 구를 비롯해 서울시, 서울시설공단, 구로소방서, 제7688부대 등이 참여했다.

엄의식 구로구 부구청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경기장 내․외부를 직접 도보로 이동하며 안전관리 요소들을 꼼꼼히 살폈다.

고척스카이돔에서는 17일 LA다저스와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를 시작으로 오는 20~21일에는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LA다저스의 MLB 서울시리즈 개막 2연전이 열린다.

구는 서울시, 서울시설공단 돔경기장운영처, 구로경찰서, 구로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실시간으로 상황을 공유하고,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는 등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안전관리 근무자가 상시 대기하며, 구일역 등 경기장 주변 CCTV 집중 관제로 선제적 대응에 나선다.

아울러, 구는 불법행위를 사전에 통제하고 원천 금지한다는 원칙을 세웠다. 보행자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경기장 인근 주정차 위반차량과 불법 노점, 적치물을 집중 단속하고 경인로 버스정류장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