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총선 D-26] '광주 찾은' 한동훈 비대위원장 "5・18 헌법 전문 수록 찬성"
상태바
[총선 D-26] '광주 찾은' 한동훈 비대위원장 "5・18 헌법 전문 수록 찬성"
  • 광주취재본부/ 범대중기자
  • 승인 2024.03.15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16일 야권의 텃밭인 광주를 방문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16일 야권의 텃밭인 광주를 방문했다. 사진은 충장로5가에서 시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한 비대위원장.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16일 야권의 텃밭인 광주를 방문했다.

한 위원장은 첫 방문지로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탑과 망월동 5.18민중항쟁 묘지를 참배하며 "5월의 민주정신은 대한민국의 헌법정신이 들어있다"며 "5.18민주화운동 정신을 헌법 전문에 기록할 것을 찬성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 일정을 소화하고 마지막으로 충장로를 방문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4·10 총선 지지를 호소했다.

이 자리에는 박은식(동남을), 강현구(동남갑), 김정현(광산갑), 안태욱(광산을), 하헌식(서갑), 김윤(서을), 김정명(북갑), 양종아(북을) 등 광주에 출마한 후보 8명이 총출동했다.

이번 방문은 국민의힘이 광주지역의 민심을 얻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16년 만에 호남 전 지역구에 후보를 낸 국민의힘은 광주와 전·남북에서 각각 1석을 얻는 등 호남에서 3석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한 위원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광주 지역의 시민들과 소통하며,국민의힘이 광주 지역의 발전과 국민 통합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보여진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범대중기자 
Beo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