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공모사업 추진
상태바
인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공모사업 추진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3.1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공모사업 통해 원도심 활력 충전 프로젝트 시동
4월 5일까지...최대 7천만 원 지원
[인천 도시재생지원센터 제공]
[인천 도시재생지원센터 제공]

인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24 인천 도시재생지원센터 공모사업’에 참가할 단체 및 기업을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인천 도시재생지원센터 공모사업은 소규모 환경개선사업 등을 통해 국토부 도시재생사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도시재생기업을 지원해 지역자원 발굴 및 일자리 창출 등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이다.

공모사업 분야에는 ▲소규모 환경개선을 위한 주민협력사업 ▲지역인프라 관리 및 운영을 위한 도시재생기업 지원 사업이 있다. 주민협력사업은 빈집 정비, 보차분리 및 도로환경 개선 등 소규모 환경개선과 마을조사, 계획 수립 등으로 최대 7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도시재생기업 지원 사업은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시설 관리 및 운영, 지역자원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 등으로 최대 2천5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2030년 인천시 도시재생 전략계획’에 명시된 인천시 도시재생 활성화지역 또는 쇠퇴지역 내 주소, 거주·생활권을 둔 주민단체, 원도심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유선(☎032-260-5371)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일희 센터장은 “올해는 iH의 예산지원을 통해 지원 금액을 확대해 사후관리지원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사업규모 확대를 통해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 체감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