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소방본부 ‘제3회 인천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인천소방본부 ‘제3회 인천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개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3.2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정복 시장 “인천의 미래를 열어가는데, 시 의용소방대원 중추적 역할 자랑스럽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18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인천시 제공]
유정복 인천시장은 18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인천시 제공]

인천소방본부는 최근 IFEZ 송도국제도시 송도컨벤시아 그랜드볼룸에서 ‘의로운 용기로 시민속에 하나되는 의용소방대’ 주제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시장, 신영희 시의회 제1부의장, 도성훈 교육감, 한민수 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 신동섭 행정안전위원장, 김종득 문화복지위원장, 이단비, 유승분, 김용희, 조현영 의원, 엄준욱 소방본부장, 김규석 소방안전원 인천지부장, 김정섭 소방시설협회 인천시회장, 이명재 시 의용소방대 자문위원 회장과 자문위원, 각계인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식전행사,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의용소방대 활동영상 시청,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국립 인천대학교 치어리딩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전자현악공연과 시 의용소방대 합창단의 식전행사로 열기를 더했다.

유정복 시장은 “안전하지 않은 시민 행복은 존재하지 않는다”며 “인천의 미래를 열어가는데, 시 의용소방대원의 중추적인 역할이 자랑스럽다”며 인천 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정정섭 시 연합회장은 “의용소방대의날을 계기로 우리 모두의 자긍심과 소속감 그리고 자부심을 가지고 더욱 새롭게 도약하는 의용소방대가 되도록 더욱더 노력해 전진하겠다”고 말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18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에서 캘리그라피 퍼포먼스에 참여하고 있다. [인천시 제공]
유정복 인천시장은 18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에서 캘리그라피 퍼포먼스에 참여하고 있다. [인천시 제공]

유공자에 대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에는 서부소방서 연희여성의용소방대 성춘희 대장, 남동소방서 서창혼성의용소방대 서동근 대장, 공단소방서 옥련남성의용소방대 김윤호 대장, 강화소방서 강화남성의용소방대 박을양 대장, 영종소방서 용유남성의용소방대 배용길 대장, 송도소방서 영흥남성의용소방대 김재홍 대장, 검단소방서 오류남성의용소방대 심영수 대장이 받았다.

이어 소방청장 표창은 부평소방서 심폐소생술 의용소방대 이경란 대장, 공단소방서 도림의용소방대 최병찬 대장, 계양소방서 장기남성의용소방대 이세형 대장, 미추홀소방서 학익여성의용소방대 김군자 대장, 강화소방서 강화여성의용소방대 이명순 대장, 영종소방서 운남여성의용소방대 김현숙 부대장, 송도소방서 영흥여성의용소방대 김은숙 대장, 검단소방서 검단남성의용소방대 문동주 대장이 수상했다.

또 인천시장 표장은 중부소방서 송림남성의용소방대 이정덕 부장, 남동소방서 반석남성의용소방대 최영상 대원, 부평소방서 부평남성의용소방대 최성규 반장, 서부소방서 신현의용소방대 홍상택 부장, 공단소방서 논현의용소방대 전은선 부장, 계양소방서 효성남성의용소방대 김인달 부장, 미추홀소방서 심폐소생술 의용소방대 김신화 대장, 강화소방서 내가남성의용소방대 신동남 대장, 영종소방서 심폐소생술 의용소방대 진미자 대원, 송도소방서 심폐소생술 의용소방대 김기성 부대장, 검단소방서 원당남성의용소방대 김보성 대장이 받았다.

시 의용소방대는 현재 123개대 3천241명의 의용소방대원이 화재·구조·구급 및 각종 재난현장에서 지역사회의 안전지킴이로, 소방공무원과 함께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