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적극행정 평가 우수기관’ 인천 중구, 우수공무원 시상
상태바
‘적극행정 평가 우수기관’ 인천 중구, 우수공무원 시상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3.2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최초 노상주차장 바닥제어 무인화시스템 구축 등 시상
[인천 중구 제공]
[인천 중구 제공]

인천 중구는 최근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식’을 열고 적극적 업무 추진으로 행정 혁신을 이끈 공무원들에게 트로피를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상 3명, 장려상 2명, 아름다운 도전 4팀 등 모두 9개 사례의 주역 공무원들이 선정됐다.

우수상을 받은 교통과 차지수 교통시설담당은 인천 최초 ‘노상주차장 바닥 제어 무인화 시스템 구축’으로 이용자 편의 증진과 함께 매년 2억 원 이상의 예산을 절감할 수 있게 했다.

우수상의 또 다른 주역인 건축과 김태근 주무관은 골칫거리 여겨졌던 ‘무허가 빈집’을 안전한 주민 편의 공간으로 변화시키는 데 앞장섰다.

재무과 강소연 주무관의 경우 등기부등본과 토지대장, 공유재산대장 간 교차 대사를 시행, 누락 재산 2천416억 원을 발굴하는 쾌거를 이뤄 우수상을 받았다.

이어 장려상의 평생교육과 신유경 주무관은 학생·주민이 함께 만드는 ‘학교복합화시설’ 건립을 위해 교육부 공모에 적극적으로 도전해 건립 추진 재원을 마련했다.

장려상을 받은 건설과 김태형 주무관은 장마철 집중호우에 대비, 신속하게 안전시설을 설치하는 등 안전사고 사전 예방에 힘썼다.

아름다운 도전으로 선정된 4팀(경제산업과 1팀, 환경보호과 1팀, 문화관광과 2팀)은 여러 팀 간 협조와 팀원 간 협업을 통해 적극행정 성과를 이룬 팀들이다.

경제산업과 아름다운 도전팀은 ‘신재생에너지로 앞서나가는 그린시티 중구’를 만드는 데 힘썼고, 환경보호과 아름다운 도전팀은 9년 동안 멈춰있던 ‘자동집하시설 정상 가동’에 크게 이바지했다.

문화관광과 아름다운 도전팀들은 누구나 여행할 수 있는 ‘열린 관광지’를 조성하고 성공적인 ‘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행’ 개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환경 변화에 대응, 관행을 벗어나 주민이 공감하는 적극행정을 구현해야 주민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다”며 “중구가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등극한 만큼, 우수사례를 널리 알려 적극행정 조직문화 확산과 행정서비스 품질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중구는 이달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전국 자치구 중 3위를 달성, ‘최고등급 우수기관’(본지 온라인판 3월17일자 인천면 보도)으로 선정됐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