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중장년 1인가구 ‘웰빙요리 랩소디’ 내달 운영
상태바
중구, 중장년 1인가구 ‘웰빙요리 랩소디’ 내달 운영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3.2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센터서 내달 4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4회 진행
40세~64세 1인 가구 대상 건강에 좋은 식재료로 음식 만들어 먹는 ‘밥상 모임’
중구 웰빙요리 카드 뉴스 [중구 제공]
중구 웰빙요리 카드 뉴스 [중구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중장년 1인 가구를 위한 요리강좌 ‘웰빙요리 랩소디’를 내달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웰빙요리 랩소디’는 저염쌈장을 넣은 양배추롤,곤약 떡볶이,두부면 콩국수,봄나물 파스타 등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활용해 음식을 만들어 먹는 ‘밥상 모임(소셜다이닝)’이다.

구는 중구에 거주하거나 직장생활을 하는 40세~64세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내달 4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중구 교육지원센터 에듀쿡에서 이번 ‘밥상 모임’을 4회 진행한다.

구는 내달 ‘웰빙요리 랩소디’를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밀키트를 활용한 간편 한 끼 ▲레트로‧뉴트로 힙스토랑 ▲세계요리를 내밥상에 ▲파티를 위한 요리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위스키 음미하기 ▲커피브루잉 체험하기 ▲겨울간식(붕어빵) 만들기 등 최신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특강도 제공한다.

나만의 요리 비법을 소개하고 공유하는 ‘더싱글즈네 집밥요리’, 중구의 숨은 맛집을 찾아 맛집 지도를 제작하는 ‘다시 갈 (맛)지도’ 등 1인 가구가 이웃과 소통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구 관계자는 “1인 가구가 건강한 음식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며 이웃 간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돕겠다”라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