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경기관광공사, '경기도 문화사계' 봄꽃축제 개최
상태바
경기도-경기관광공사, '경기도 문화사계' 봄꽃축제 개최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3.2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5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청 구청사에서 열려
봄꽃축제 포스터. [경기도 제공]
봄꽃축제 포스터.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경기도 문화사계' 행사 중 하나인 '봄꽃축제'를 오는 4월 5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청 구청사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청 봄꽃축제는 20만명 이상이 찾는 경기도 대표축제 중 하나로,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열린다. 특히 올해부터는 '경기도 문화사계' 행사 주관을 경기관광공사가 맡게 되어, 문화축제적 요소에 관광, 여행테마 등 다양한 콘텐츠와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가미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 중에는 매일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구청사 메인무대 및 간이무대에서 매 시각 공연이 열리며, 밴드, 퓨전국악, 뮤지컬, 마술쇼 등 다양한 공연들로 벚꽃 피크닉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또한, 하루 종일 벚꽃을 즐길 수 있도록 야간 조명 벚꽃 산책길을 저녁 10시까지 운영하고, '보이는 라디오' 운영으로 관람객들의 참여와 흥미를 유발할 계획이다.

전문 DJ가 진행하는 도민 사연소개 및 라이브방송, 참여부스 홍보타임 등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방문객의 현장 신청을 통해 생일축하, 프러포즈 등 깜짝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익홍보 및 체험부스, 사회적 기업, 자활기업 등 판매전시 부스, 탄소중립 재활용놀이터 운영, 소방안전체험관 운영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의 기회도 마련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곳에서 봄꽃 피크닉을 맘껏 즐기시고 소중한 추억도 많이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