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특징주] 위메이드, 장현국 전 대표 특별관계자 제외 → 신규 포함 '하락'
상태바
[특징주] 위메이드, 장현국 전 대표 특별관계자 제외 → 신규 포함 '하락'
  • 제갈은기자
  • 승인 2024.04.0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3일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58% 내린 5만 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거래량은 84만 8,449주다. 

이는 이날 위메이드가 장현국 전 대표(현 부회장)를 이달 초 지분 보유 내용이 공개되는 특별관계자 명단에서 제외했다가 이틀 만에 번복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위메이드는 이날 장 전 대표를 특별관계자 명단에 신규 포함한다고 공시했다. 지난 1일 158만3천258주(지분율 4.67%)를 보유하고 있던 장 전 대표를 특별관계자에서 제외한다고 공시한 지 이틀만이다.

앞서 위메이드는 지난 1일 '특별관계 해소에 따른 변동'을 사유로 장 전 대표를 특별관계자 명단에서 제외했다. 위메이드에서 블록체인 '위믹스' 사업과 '미르4'·'나이트 크로우' 등 히트작 출시를 주도해온 장 전 대표는 지난달 14일 최대 주주인 박관호 의장이 대표이사 회장으로 경영에 복귀하면서 부회장으로 물러났다.

위메이드는 장 전 대표의 특별관계자 포함 사유를 '특별관계(계열회사 임원) 확인에 따른 내용 반영'으로 명시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장 전 대표가 계열사인 위메이드맥스 대표로 재직하고 있어 특별관계자에 해당함을 확인했고 이같은 사유로 공시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전국매일신문] 제갈은기자
carryy1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