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북부보훈지청, ‘보보와 함께 떠나는 4·19대모험’ 체험부스 운영
상태바
서울북부보훈지청, ‘보보와 함께 떠나는 4·19대모험’ 체험부스 운영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4.0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보훈부 캐릭터 ‘보보(保報)’는 우리나라를 지켜나가고 공훈을 갚는다는 의미로, 지난해 6월 국가보훈부 출범과 함께 새롭게 탄생했다.[서울북부보훈지청 제공]
국가보훈부 캐릭터 ‘보보(保報)’는 우리나라를 지키고 공훈을 갚는다는 의미로, 지난해 6월 국가보훈부 출범과 함께 새롭게 탄생했다.[서울북부보훈지청 제공]

국가보훈부 서울북부보훈지청(지청장 진강현)은 18일 강북구청 일원에서 개최되는 4·19혁명국민문화제(주관 4·19혁명국민문화제위원회)에 참여해 ‘보보와 함께 떠나는 4·19대모험’ 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국가보훈부 캐릭터 ‘보보(保報)’는 우리나라를 지켜나가고 공훈을 갚는다는 의미로, 지난해 6월 국가보훈부 출범과 함께 새롭게 탄생했다. 이날 행사는 ‘보보’와 함께 누구나 4·19혁명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시대체험, 참여형 게임, 포토존 등의 다채로운 콘텐츠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보훈문화제의 일환으로, 평소 보훈을 접하기 쉽지 않은 국민들이 보훈의 가치를 쉽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방향에 초점을 두고, 독립·호국·민주를 주제로 ‘보훈’과 공연·예술 등의 ‘문화행사’를 접목한 국민참여형 보훈 문화행사로 국가보훈부에서 지난해 처음 기획한 사업이다.

진강현 서울북부보훈지청장은 “4·19혁명을 대표하는 도심형 보훈문화행사 ‘4·19혁명국민문화제 2024’ 참여를 통해 일상에서 보훈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