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설계VE' 행정 한류로 우뚝
상태바
'인천시 설계VE' 행정 한류로 우뚝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6.05.27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VE(Value Engineering) 선도 기관이자 전국 최고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는 인천시 설계VE가 행정 한류의 선봉장이 돼 잇따라 해외에 전파되고 있다.
 인천시는 26일 미추홀타워 회의실에서 말레이시아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인천시 설계VE 운영시스템’에 대한 설명 등 간담회를 개최했다.
 인천을 찾은 말레이시아 공무원들은 공직가치 리더십 함양과 행정서비스 개선 사례 등을 배우기 위해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제76기 말레이시아 초급 공무원과정 참가자들이다.
 말레이시아 공무원들은 인천시 설계VE 운영시스템에 대해 설명을 듣고, 많은 관심을 보이면서 다양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향후 현지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시는 2010년부터 전국 최초로 선진건설관리 기법인 설계경제성(VE) 검토를 통해 예산 절감과 함께 품질향상에 기여해 왔다. 이러한 설계VE 운영시스템은 정부 3.0 우수기관(2014~2017년) 선정, 2015년 전국VE 경진대회 및 지방재정개혁 우수상, 타 지자체 전수 등으로 설계VE 선도 기관이자 전국 최고의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정환용 시 건설심사과장은 “앞으로 시 설계VE 운영시스템에 대한 깊이 있는 설명과 상세한 자료 제공으로 공공행정 우수사례인 시 설계VE의 해외 전파와 시 브랜드 가치 재창조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