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양군, 올해 첫 '마을 봉사의 날' 실시
상태바
청양군, 올해 첫 '마을 봉사의 날' 실시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4.2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산면 서정1리 마을회관서 열려, 다양한 서비스 제공
청양군은 최근 정산면 서정1리 마을회관에서 올해 들어 처음으로 '청양군 마을 봉사의 날'을 실시했다. [청양군 제공]
청양군은 최근 정산면 서정1리 마을회관에서 올해 들어 처음으로 '청양군 마을 봉사의 날'을 실시했다. [청양군 제공]

충남 청양군은 최근 정산면 서정1리 마을회관에서 올해 들어 처음으로 '청양군 마을 봉사의 날'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마을 봉사의 날은 1997년 시작돼 28년 동안 400회 운영 중인 청양군 특수시책 중 하나이다. 마을봉사단이 직접 마을을 찾아가 농기계 수리, 가전제품 수리, 이·미용 봉사, 복지상담, 건강진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군-자원봉사센터-봉사자가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민관협력 활성화에도 큰 의미가 있으며 지난해 마을 봉사의 날은 총 15회 운영, 4,069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올해부터 마을 봉사의 날은 주민들의 수요에 맞게 봉사단을 재정비해 지역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돌봐드리기 위해 신규 프로그램인 근육 테이핑, 건강지킴이 반을 추가했다.

정산면 서정1리 이강화 이장은 “올해 첫 마을 봉사의 날 행사를 우리 마을에서 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봉사자들이 직접 찾아와 주민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돈곤 군수는 “군의 특색있는 마을 봉사의 날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마을 주민들이 함께 즐기며 화합할 수 있는 정겹고 따뜻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