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유정복 인천시장, 태국 방콕·중국 청두·시안 방문...글로벌 협력 구축
상태바
유정복 인천시장, 태국 방콕·중국 청두·시안 방문...글로벌 협력 구축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4.2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박7일 일정...방콕시와 자매결연 위한 우호협력 양해각서 체결
중국서 탄소중립·관광산업 등 알려
유정복 인천시장 [인천시 제공]
유정복 인천시장 [인천시 제공]

유정복 인천시장이 동아시아 협력 강화를 위해 태국과 중국 출장길에 오른다.

유 시장은 23일부터 29일까지 6박7일간의 일정으로 태국 방콕시, 중국 청두시와 시안시를 차례로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방콕시와의 자매결연을 위한 우호협력 양해각서 체결과 청두시에서 열리는 ‘국제우호도시 시장 포럼’의 공식 초청을 계기로 이뤄졌다.

먼저 유 시장은 ‘한·태 상호방문의 해’를 맞아 태국의 정치·경제·문화 중심지인 방콕시를 방문, 차드차트 시티판트(Chadchart Sittipunt) 주지사를 만나 양 도시 간 교류와 우호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양 도시는 자매결연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우호도시인 청두에서 열리는 ‘국제우호도시시장포럼’에서는 ‘녹색발전과 미래창조’ 주제로 인천의 탄소중립 비전을 소개하고 청두뿐만 아니라 세계 주요 도시 시장들과도 만나면서 글로벌 네트워크도 넓힐 계획이다.

이어 시안에서는 인천관광공사의 시안 관광객 유치협약 체결을 지원하고, 예뉴핑(叶牛平) 시장을 만나 인천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시안의 주요 기업과 단체 관광객 유치 등 관광산업 발전과 양 도시 교류협력에 대한 논의하게 된다.

유 시장은 “이번 방문은 해외 도시들과의 우호를 다지고, 인천의 관광·마이스·탄소중립정책 등 글로벌 수준의 기반시설(인프라)과 정책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인천이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는데 필요한 네트워크를 강화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