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폐회
  • 이일영기자
  • 승인 2024.04.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궐선거로 이덕수 의장 선출

 

[성남시의회 제공]
[성남시의회 제공]

경기 성남시의회(의장 이덕수)는 22일 제29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 제292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의 운영 결과 보고 후 총 21건의 안건이 의결됐다. 안건처리에 앞서 이준배 의원, 성해련 의원, 박기범 의원, 김보석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정 발전에 대해 제언했다.

한편, 이날 상정된 안건 중에서 2024년도 성남시 공유재산 관리계획 제3차 변경안, 성남시 사립유치원 폐원 관련 제도개선을 위한 촉구 결의안, ‘수서 ~ 광주 복선전철’ 도촌·야탑역(가칭) 기반 시설 반영 촉구 결의안, 판교 유휴부지 활용을 통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카이스트 AI 연구원 및 영재학교 설립 촉구 결의안, 성남시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이 가결됐다. 반면 분당구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성남시 노후계획도시 활성화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은 부결됐다.

이어 의장 보궐선거는 무기명 투표로 진행됐으며 재적의원 31명 중 19표를 얻어 과반 득표한 이덕수 의원이 선출됐다. 이덕수 의장은 당선 인사에서 “두달여가 지나면 후반기 의회가 시작된다. 남은 기간 소속된 상임위 마무리 잘하고 후반기에도 열정적인 의정활동 이어가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