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동환 고양시장 “꽃박람회 개최 안전사고 대비 철저히”
상태바
이동환 고양시장 “꽃박람회 개최 안전사고 대비 철저히”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4.04.2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서 간부회의 개최…교통·편의시설 등 점검
“매력적인 콘텐츠·안전한 행사 운영위해 최선”
[고양시 제공]
[고양시 제공]

이동환 경기 고양시장이 26일부터 개최되는 고양국제꽃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이동환 시장은 호수공원 고양꽃전시장에서 현장 간부회의를 갖고 꽃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이 시장은 “올해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노래하는 분수대 광장까지 행사 구역을 넓혔고, 9가지 자연친화적인 야외 테마정원, 세계적인 작가정원과 화훼 조형물, 8개국이 참가하는 고양플라워 그랑프리, 60인조 윈드오케스트라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펼쳐져 성공적인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 시장은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행사장 안전점검, 안전요원 배치, 사고 대응체계 구축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해외 국제기관, 기업, 대학 등을 유치하거나 업무 협약을 맺고 상생 협력 체계를 구축해 시를 방문하는 외국인이 점점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동환 시장은 “장기적으로 출입국·이민관리청 유치, 경제자유구역에 투자 외국기업들에 대한 전문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해 글로벌 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주변 교통, 지리적 여건, 호수공원, 킨텍스, 어울림누리, 아람누리 등 기반시설 등 이점을 적극 활용해 시의 매력을 살린 특색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도시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일산호수공원에서 ‘지구환경과 꽃(Flower in the Earth)'를 주제로 개최된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