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군 ‘컴팩트 매력도시’ 청사진 제시
상태바
하동군 ‘컴팩트 매력도시’ 청사진 제시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4.04.2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26일 화개면 다목적체육센터에서 ‘2024 하동미래도시포럼’을 개최한다. [하동미래도시포럼 제공]
하동군은 26일 화개면 다목적체육센터에서 ‘2024 하동미래도시포럼’을 개최한다. [하동미래도시포럼 제공]

경남 하동군은 26일 화개면 다목적체육센터에서 ‘2024 하동미래도시포럼’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컴팩트 매력 도시 구축과 지역소멸 위기 대응을 주제로 다양한 세션과 발표가 예정돼 있다.

군립예술단의 퓨전 클래식 공연으로 포럼의 시작을 알리며 하승철 하동군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포럼 행사가 진행된다.

이후 국내외 저명한 전문가들이 컴팩트 매력 도시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RIOS 공동대표 앤디 란츠, IDS 배기철 대표, 서울대 김세훈 교수, 충남대 강석구 교수, 홍익대 조성익 교수 등이 참여하는 세션 1에서는 매력적인 도시 만들기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오후 강호근 교수의 좌장하에 진행되는 특별세션에서는 지방도시의 미래 대응 전략(소주제 : 컴팩트 도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 세션에는 김종성 박사, 이상림 박사,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임영이 단장, 한국농어촌공사의 윤상헌 차장 등이 발표자로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도시 및 건축학의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지역소멸 위기에 대응하는 컴팩트 매력 도시를 위한 실질적인 해결 방안과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에게도 개방될 예정이므로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해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