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이영봉 위원장, 장애인 오케스트라 창단 관련 보고회 참석
상태바
경기도의회 이영봉 위원장, 장애인 오케스트라 창단 관련 보고회 참석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5.1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도감 있는 추진 당부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이영봉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의정부2)은 최근 경기아트센터 서춘기 사장, 김원명 사무처장으로부터 '경기도 장애인 오케스트라' 창단에 관한 제반 사항에 관해 보고받고 향후 추진방향을 제시했다.

이영봉 위원장은 "작년 8월 장애인 오케스트라를 설립하자는 제언을 한 후 여러 의원들이 도의회 안팎에서 같은 취지의 발언을 해줬다"며 "12월에는 정담회를 개최해 관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경기도 장애인 오케스트라 창단을 위해 박차를 가했다며 그간의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고 전했다.

또 "올해 상반기에는 그간의 노력을 실체가 있는 성과로 가시화해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자"고 말했다.

이어 이 위원장은 "장애인의 예술적 역량을 결집하는 오케스트라 같은 기획은 복지 차원뿐만 아니라 공동체의 문화예술적 풍요로움과 다양성을 위해서도 필수불가결한 사안이니 공공영역에서 이 부분을 보듬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 장애인 오케스트라 창단을 위해 출연금 7억 원을 2024년 예산으로 증액편성하고 경기아트센터에서는 5월 현재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 중에 있으며, 창단 선포식과 함께 연습공간 마련과 전담 운영인력 채용, 단원 모집과 지휘자 선발 등 창단에 필요한 절차를 앞두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