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대 일반대학원 미술학과 오픈스튜디오 개최···‘Project 2024: True Value’
상태바
인천대 일반대학원 미술학과 오픈스튜디오 개최···‘Project 2024: True Value’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5.3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 제공]
[인천대 제공]

인천대학교 일반대학원 미술학과는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오픈스튜디오와 연계 기획전을 개최한다.

오픈스튜디오는 작가가 사용하는 비밀스러운 작업공간을 일반에 공개해 방문자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고 일반인은 물론 동료 예술가, 예술전문집단의 조언과 비평을 통해 작품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얻기 위한 일련의 행사를 의미한다.

이번 열리는 오픈 스튜디오와 ‘ART SPACE IN’ 연계 기획전은 대학원생들의 결속력을 강화하고, 정기적인 프로그램의 정립을 통해 현대미술의 다양한 형식과 확장된 개념을 실천하고자 한다.

[인천대 제공]
[인천대 제공]

대학원생이 사용하는 실기실을 일정기간 공개하고, 완결된 작품을 선보이는 기획전은 새로운 형식과 담론의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올해를 기점으로 매년 5월 개최할 계획이다.

전시를 기획한 일반대학원 1차생 김민정은 “오픈스튜디오와 기획전을 정기적인 프로그램으로 제도화해 학생 개인과 확장적 공간의 관계, 커뮤니티 아트를 통한 공동체 의식의 함양, 예술을 통한 실천적 덕목을 형성시킴으로써 함께 성장하고 튼튼한 기반을 만들어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대 제공]
[인천대 제공]

참여 작가는 김다솔, 김명미, 김민지, 김민정, 김시연, 신권상, 양태현, 윤희연, 이주연, 장지윤, 정혜원, 진희원 등 모두 12명으로 각자 개성 넘치는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오픈스튜디오와 연계 기획전은 30일~6월2일까지 진행되며 오픈스튜디오는 예술체육대학 406·407호에서, 연계 기획전은 2호관 ‘ART SPACE IN’에서 개최한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