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정부미술도서관, 신사실파 아카이브 기획전 개최
상태바
의정부미술도서관, 신사실파 아카이브 기획전 개최
  • 의정부/ 강진구기자
  • 승인 2024.05.3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사실파 아카이브 기획전시 ‘책 위에 내려앉은 그림’ 포스터. [의정부미술도서관 제공]

경기 의정부미술도서관은 내달 4일부터 8월 31일까지 신사실파 아카이브 기획전시 ‘책 위에 내려앉은 그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의정부미술도서관이 탄생하게 된 중요한 시작점인 신사실파 백영수 화백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마련했다.

신사실파 관련 서적과 월간지, 포스터 등을 선보이며 백영수 화백의 영상 다큐멘터리도 상영한다. 또한 전시를 관람한 후 관객 참여형 공간에서 관람객들이 소감을 적으며 전시의 마지막 부분을 완성하도록 했다.

박영애 도서관 과장은 “책과 미술 작품이 공존하는 미술도서관에서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지역문화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시를 개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73년 의정부 도봉산 밑자락에 터를 잡은 백영수 화백은 이후 40여 년 동안의 프랑스 생활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와 2018년 작고할 때까지 의정부에서 작품 세계를 이어나갔다. 호원동에 위치해 있던 그의 작업실은 현재 백영수미술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백 화백은 한국 근현대미술사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신사실파 동인으로서 이중섭, 김환기, 유영국, 장욱진, 이규상과 함께 활발한 작품 세계를 펼쳐왔다.

[전국매일신문] 의정부/ 강진구기자
kj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