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새로운 강원특별자치 시대 사회문화 분과위원회, 2차 회의 개최
상태바
새로운 강원특별자치 시대 사회문화 분과위원회, 2차 회의 개최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4.06.1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군 협력 홍보 사업 논의 및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강원 잇다' 사업으로 SNS 홍보 파급력 강화 기대
[강원도 제공]
[강원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는 19일 춘천 세종호텔 세종홀에서 ‘새로운 강원특별자치 시대 위원회 제2차 사회문화 분과위원회’를 열었다.

사회문화 분과위원회는 홍기종 도 사회복지 협의회 회장을 분과위원장으로 사회문화 분야 전문가 2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도 대변인실이 주관하는 ‘강원 잇다’ 도-시군 협력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홍보 활성화 사업에 대해 토의했다.

회의는 사업 보고, 속초시 SNS 홍보 우수사례 보고, 시군별 SNS 현황 보고, 도정 발전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시군 홍보부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SNS 분야 마케팅 전문가를 초빙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강원 잇다’ 사업은 SNS 내 강원권 홍보 파급력 강화를 위한 도-시군 협력 사업으로, 시군별 홍보 테마를 선별해 협업 콘텐츠 제작, 바이럴 마케팅 진행, 홍보 콘텐츠 공유 및 확산 등을 추진한다.

앞서 도는 속초, 고성, 철원 등 시군 홍보부서와 함께 20여 편의 협업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하였으며, ‘강원특별자치도 캐릭터 인기대전’을 개최해 시군 캐릭터 활용 홍보 마케팅에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도 관계자는 “다양한 경력의 사회문화 분야 전문가들의 자문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강원권 SNS 홍보를 강화하는 ‘강한 원팀(One Team)’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