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더위사냥 쿨스카프’ 전달
상태바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더위사냥 쿨스카프’ 전달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6.2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시설관리공단·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 전달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제공]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제공]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는 최근 중구청 본관 앞에서 김정헌 구청장이 참여한 가운데, 중구시설관리공단과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 ‘더위사냥 쿨스카프’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더위사냥 쿨스카프’는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 활동으로 에너지 취약계층과 필수노동자들이 무더위 속 건강을 유지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2020년부터 재능기부활동으로 제작·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까지 5년 동안 1,1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원단 재단부터 재봉, 다림질, 포장까지 모든 공정을 완료해 이번 전달식에는 중구시설관리공단 소속 실외근무 근로자와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에게 모두 700개의 쿨스카프를 전달했다.

손영식 이사장과 전순임 센터장은 “더위사냥 쿨스카프가 폭염 속 온열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거라 기대되며, 업무효율을 높이는데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더위에 취약한 지역 내 어르신과 필수 노동자를 세심히 살펴줘 고맙고, 쿨스카프 제작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의 정성과 노고에 감사하다”며 “따뜻한 나눔을 위해 묵묵히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중구자원봉사센터는 이번 더위사냥 쿨스카프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의 결식예방을 위한 중·자 누룽지 전달 ▲화재취약가구에 화재예방용 절연패치 전달 ▲캘리그라피 희망문구 전달 등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을 발굴해 계속해서 지원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