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공익활동 활성화 토론회 개최
상태바
안양시, 공익활동 활성화 토론회 개최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4.06.2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는 최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익활동 활성화 토론회’를 개최했다. [안양시 제공]
안양시는 최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익활동 활성화 토론회’를 개최했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는 최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익활동 활성화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는 시민사회 활동가, 마을공동체 활동가, 각동 사회단체 회원, 민관협치위원회 위원, 공익활동촉진위원회 위원 등 70여명의 시민이 참석했다.

이날 토론에 앞서 정란아 한국시민사회지원조직네트워크 정책위원장이 ‘공익활동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공익활동의 의미, 타 시・도 공익활동 사례 및 활성화 방안을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후 11개 모둠으로 나눠 월드카페 방식으로 본격적인 시민참여 토론이 진행됐으며, 안양시 민관협치위원회 위원들이 각 모둠에 배치돼 논의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시민들은 안양시 공익활동과 관련한 경험, 적용가능 사례, 방향성(가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내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익활동 활성화 방안으로 ▲공익활동가 역량강화 교육·힐링 프로그램 운영 ▲물리적 공간 제공 ▲공익활동의 시민의식 및 참여방법 제고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 됐다.

국상표 시 공익활동촉진위원회 위원장은 “공익활동의 의미와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좋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공익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공익활동지원센터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대호 시장은 “토론회는 누구나 동등한 자격으로 공익활동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참여하도록 하는 자리”라며 “이번 토론회에서 제안되고 도출된 아이디어는 시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한 정책에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