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관광공사, 안성서 '끼투어 기자단 팸투어' 진행
상태바
경기관광공사, 안성서 '끼투어 기자단 팸투어' 진행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6.2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관광공사는 27일 안성시에서 ‘13기 끼투어 기자단 팸투어’를 진행했다. [경기관광공사 제공] 
경기관광공사는 27일 안성시에서 ‘13기 끼투어 기자단 팸투어’를 진행했다. [경기관광공사 제공] 

경기관광공사는 27일 안성시에서 ‘13기 끼투어 기자단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에 참여한 끼투어 기자단 14명이 ‘경기투어패스 통합이용권’으로 안성시의 가맹시설사인 안성팜랜드, 안성맞춤랜드, 올드타임, 풍사니랑을 직접 방문해 취재한 내용 등을 ‘경기관광 플랫폼’ 및 개인 블로그에 게재·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공사는 이날 풍사니랑에서 ‘경기관광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을 대상으로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방송 주제는 ‘경기도에서 슬기로운 여름생활 보내기’로 ▲경기투어패스 출시 소개 및 코스 추천 ▲7월 경기도 가볼 만한 곳, 휴가지, 축제 등에 대해 재밌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소개해 도내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방침”이라며 “경기관광플랫폼에 제작된 콘텐츠가 실시간 등재되는 만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경기도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끼투어 기자단은 도내의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 체험 등을 바탕으로 후기형 여행 콘텐츠 제작, ‘경기관광 플랫폼’ 및 개인 블로그 게재, 경기도 팸투어 참여 등의 활동을 하는 경기관광 전문필진이다. 

활동기간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총 7개월이며 기자단에게는 월별 원고료 지급과 함께 임명장 제공, 주요 행사 우선 취재 혜택이 주어진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