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천시,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지원한다
상태바
이천시,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지원한다
  • 이천/ 지원배기자
  • 승인 2024.07.2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이천시는 최근 고양시 소노캄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확대를 위한 도·시군 관계자 간담회에 참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경기도 기술개발 지원사업의 수요기업 지원 확대, R&D 산학협력사업 활성화에 따른 시군 의견수렴 및 협력 방안을 마련하고자 경기도와 31개 시군 담당 과장 및 실무자, 관계기관 팀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2024년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추진 현황이 보고됐으며 2025년 기술개발사업 예산 확대 방안이 논의됐는데, 시군별 특화사업 연계 R&D 지원 확대, 경기도와 시군 공동 펀드 조성, 중소기업 R&D 역량 강화 멘토링 프로그램 도입 등 실효성 있는 방안들이 제시됐다.

이천시의 경우 2024년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지원 목표가 3개나 12개 기업체가 신청해 4: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이번에 최종 3개 기업체가 선정됐다.

도 기술개발사업은 투자 대비 7.1배 경제효과, 고급 일자리 6명 발생 등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일자리 창출, 지식재산권 창출 등 긍정적 효과와 사업화 성공률이 높아 기업체들의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김경희 시장은 국내외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이천시 성장을 이끌 방법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에 있다면서 도 기술개발사업을 통해 기술혁신 기업들을 최대한 많이 창출해 내겠다고 했다.

또한 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 사업에 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도 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된 3개 기업체에 대해서는 다음 달 협약을 거쳐 2025년 12월까지 사업이 진행된다.

[전국매일신문] 이천/ 지원배기자
wonB4585@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