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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 양방향 문자서비스로 민원처리 간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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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 양방향 문자서비스로 민원처리 간소화
  • 전봉우 기자
  • 승인 2024.07.24 17: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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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비서류 팩스·메일 전송 없이 핸드폰 통해 가능
화물 인허가·밤샘주차단속·도로 포트홀 등 대상
원주시청사 전경.
원주시청사 전경.

강원 원주시가 시민과의 양방향 문자서비스를 개통하고 사업소, 읍면동 등 40개 부서에서 시범운영하고 있다.

24일 시에 따르면 양방향 문자서비스는 민원인이 시에서 보낸 문자를 수신 후 구비서류 등을 별도 팩스·메일로 보내는 번거로움 없이 휴대전화를 통해 바로 제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서비스 대상은 ▲화물 인허가 ▲밤샘주차단속 ▲원주사랑상품권 신청·변경 ▲도로 포트홀 ▲농정 민원 등이다.

시는 오는 12월까지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2025년부터 실시간 소통이 필요한 다양한 업무 분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문자 121건을 수신해 업무를 처리하는 등 소통창구로써 민원처리 간소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방향 문자서비스가 필요한 다양한 행정업무 서비스를 확대 운영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서비스는 별도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 기존 문자메시지 시스템에 기능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운영해 시 예산 절감에도 기여했다. 

[전국매일신문] 전봉우기자
jeon6484@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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