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경찰청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광주경찰청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 승인 2024.07.2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경찰청 제공]
[광주경찰청 제공]

광주경찰청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전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23일 광주경찰청 무등홀에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영상(‘숏츠’) 공모전’ 시상식 및 전문가 초빙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영상 공모전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5월 1일부터 6월 21일까지 진행됐으며, 심사를 거쳐 전남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2학년 김서현 양의 ‘전사 GO, 도박 NO’ 팀을 대상으로 선정한 것을 비롯하여 우수상 2건, 장려상 2건, 아차상(노력상) 3건을 선정했다.

대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팀에는 광주경찰청장상과 문화상품권이, 아차상 수상팀에는 광주전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장상과 텀블러가 각각 지급되며, 수상작들은 청소년 도박 예방교육 자료로 활용된다.

이어서 열린 세미나는 ‘청소년 도박문제 3인 3색, 현장에서의 치료적 접근 방법’을 주제로 김석헌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도박문제 전문상담사, 도박에 중독되었다가 이를 끊어낸 회복자의 강연 등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향후 도박 예방부터 단속, 그리고 치유 ㆍ재활까지 종합적 대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한창훈 광주경찰청장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청소년이 도박으로부터 보다 안전해 질 수 있는 광주가 되길 기대하고, 광주경찰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j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