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문화재단, 2024 경기예술지원 도민모니터링단 모집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2024 경기예술지원 도민모니터링단 모집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8.0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9일까지...2024 경기예술 생애 첫 지원 선정작 모니터링단 'Dive Naive Drive' 모집
[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문화재단은 2024 경기예술지원 도민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도민모니터링단 사업은 신진예술인과 관객(참여객)이 작품을 통해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모집된 모니터링단원은 '경기예술 생애 첫 지원'의 시각 및 공연 분야 선정작의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도민모니터링단은 'DIVE NAIVE DRIVE'라는 이름으로 활동한다. 'DIVE NAIVE DRIVE'는 “순수의 상태(NAIVE)에서 예술에 뛰어들어(DIVE), 마주한 예술과 마음껏 내달려 본다(DRIVE)”는 뜻을 담았다.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사고와 표현이 수직(DIVE)과 수평(DRIVE)으로 교차하며 관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안겨준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선정된 모니터링단원들은 시각예술 및 공연예술 분야 선정작의 모니터링과 보고서 작성뿐만 아니라 '나이브한 캠프', '예술가 A씨의 야화(野話)', '나이브한 우리의 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나이브한 캠프'는 자기 표현 방법과 자신의 취향을 탐구해보는 1박 2일 캠프 프로그램으로 활동 전(1차)과 활동 중반(2차)에 걸쳐 총 2회 진행된다. 

또 '예술가 A씨의 야화(野話)'는 예술가가 이야기하는 예술을 만나는 시간으로 보다 가까이 예술가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나이브한 우리의 밤'은 활동 마지막에 이루어질 교류회로 모니터링단원들의 모두기획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2024 경기예술지원 도민모니터링단’ 모집 신청은 링크를 통한 별도 신청서 제출을 통해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7월 26일부터 8월 9일까지다. 심의위원단의 서류심의를 거쳐 오는 19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