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청춘대로 축제기획단 구성…‘청춘은 우리대로’
상태바
광진구, 청춘대로 축제기획단 구성…‘청춘은 우리대로’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8.0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세종대 학생 등 46명 참여 계획 수립 등 전반에 걸쳐 활동
제1회 청춘대로 모습.[광진구 제공]
제1회 청춘대로 모습.[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내달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릴 ‘2024 청춘대로’의 성공적인 개최 준비를 위해 청년 중심의 축제기획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청춘대로는 청년이 직접 기획해 운영에 참여하는 광진구만의 특색 있는 청년 축제다. 지난해 열린 제1회 청춘대로는 이틀간 3천 800여 명의 인원이 방문할 만큼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이에 따라 구는 청춘대로를 구 대표 브랜드 축제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4월 건국대학교 및 세종대학교 총학생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달 재학생을 포함한 지역 청년 46명을 축제기획단으로 구성했다.

축제기획단은 무대 기획 등 6개 분과로 나눠, 10월 말까지 운영한다. ▲ 세부 프로그램 및 출연진 선정 ▲ 부스 운영자 모집 및 홍보 ▲ 성과 평가 등 청춘대로 추진 전반에 걸쳐 활동하게 된다.

또 구는 부제 선정 등 축제기획단 분과별 회의를 통해 결정된 사항을 축제의 방향성에 부합하도록 매주 기획단, 행사 대행사와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구와 축제기획단은 ‘청춘은 우리대로’를 부제로 정하고, 청년을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경호 구청장은 “광진구 청년들이 선도하는 청년 종합축제인 청춘대로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자 올해 축제기획단을 더욱 알차게 구성했다”면서 “광진구는 축제기획단 운영을 적극 지원하며, 지역 내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