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용인특례시, 흥덕도서관 ‘휴먼북 데이’ 개강
상태바
용인특례시, 흥덕도서관 ‘휴먼북 데이’ 개강
  • 용인/ 유완수기자
  • 승인 2024.08.0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정환 작가 ‘무조건 책 한 권 쓰기’ 주제
이달 14일~28일, 매주 수요일 강의
[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 제공]

경기 용인특례시는 이달 14일부터 28일까지 흥덕도서관 2층 시청각실에서 ‘무조건 책 한 권 쓰기’ 주제로 오정환 작가를 초청해 ‘휴먼북 데이‘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휴먼 북‘은 특정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가진 시민이 책 대신 도서관 장서로 등록해 열람을 희망하는 독자들과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재능나눔 서비스다.

흥덕도서관은 오정환 작가를 포함해 건강 관리, 자연 놀이, 영어 관련 분야 총 9명의 휴먼 북을 등록해 휴먼 라이브러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휴먼 북 등록 신청은 상시 받고 있다.

이번 ’휴먼북 데이‘ 강의를 맡은 오정환 작가는 미래경영연구원장으로 강의 활동과 함께 ’내 인생 최고의 버킷 리스트, 책쓰기다‘, ’해감‘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한 전문작가 겸 시인이다.

오 작가는 책 쓰기 노하우에 관해 매주 수요일 3회에 걸쳐 ▲좋은 책의 조건·주제 정하기 ▲목차 만들기·글쓰기 연습법 ▲독자를 유혹하는 책 만들기·책을 내는 방법 등의 순서로 강의를 풀어간다.

프로그램 참여나 휴먼북 등록·열람 방법을 알고 싶은 시민들은 흥덕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031-324-414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이 글쓰기에 관심 있는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휴먼 라이브러리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용인/ 유완수기자 
youy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