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동네배움터 가을학기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중구, 동네배움터 가을학기 프로그램 운영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8.0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구 홈페이지서 선착순 수강신청 접수
중구민 우선선발…재료비만 납부하고 수강료는 무료
반려동물 수채화‧태교 바느질‧유리 전사지 공예 등 진행
중구 ‘동네배움터 가을학기 프로그램’ 포스터[중구 제공]
중구 ‘동네배움터 가을학기 프로그램’ 포스터[중구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9~11월 동네배움터 7곳에서 13개 가을학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동네배움터별 운영 프로그램은 ▲풍경소묘와 반려동물 수채화(필동) ▲반려견 탐구생활(중림동) ▲손뜨개, 태교 바느질(다산동) ▲문학책 함께 읽기(을지로동)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평생학습→동네배움터’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번 학기에 다시 열리는 반려견 탐구생활(펫 힐링 라이프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펫 마사지(림프 마사지 및 다리관절 마사지), 발 크림 만들기, 반려동물의 얼굴 컵케이크 등 펫 푸드 만들기, 산책 교육 등을 배워볼 수 있다.

바로크 스타일 정물화 작품 만들기 수업에선 바로크 시대에 대해 배운 후 아크릴 물감으로 바로크 스타일의 정물화 작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태교 바느질은 임산부의 날을 맞아 올해 처음 기획됐다. 손을 다양하게 사용하며 심신 안정을 취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수강신청은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구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중구민을 우선 선발하며 수강이 확정되면 개별 통보한다. 재료비만 납부하면 되고 수강료는 무료다.

구 관계자는 “동네배움터를 알차게 활용한다면 집 근처에서도 손쉽게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일상 속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