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교육청문화원 ‘제15회 스케치풍경회 정기전’ 개최
상태바
경북도교육청문화원 ‘제15회 스케치풍경회 정기전’ 개최
  • 경북/ 신미정기자
  • 승인 2024.08.1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 제공]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 제공]

경북도교육청문화원은 오는 22일까지 스케치풍경회(회장 이윤태)의 ‘15회 스케치풍경회 정기전’을 1층 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스케치풍경회는 지역의 중견 수채화가인 김엘리 선생의 지도아래, 40~70대 주부와 직장인, 퇴직교원 등 수채화를 사랑하는 이들이 2010년 결성한 모임이다.

그동안 14회의 정기전과 20여회의 초청전시회를 개최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18명의 회원들이 2~3점 이상의 작품을 출품해 총 36점 이상의 수채화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작품들은 풍경, 골목길, 바위, 이름없는 야생화 등 일상 속 소재를 담고 있다.

특히 ‘무풍폭포’, ‘신창리 바다’, ‘화진리에서’ 등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을 중년 작가의 시선으로 따뜻하게 표현한 작품들이 눈길을 끈다.

스케치풍경회는 이번 전시를 통해 자연환경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알리고 관람객들에게 자연의 세세한 부분까지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백희욱 원장은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을 수채화라는 매체로 섬세하게 표현해낸 작품들로 관람객에게 따뜻한 위로와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람시간은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