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찬호 교육위원장, 창녕 디지털곤충학습관 시설 점검
상태바
이찬호 교육위원장, 창녕 디지털곤충학습관 시설 점검
  • 경남/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8.1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격한 기후변화에 따른 생태전환교육의 중요성 인식 제고
-창원교육단지 내 생태학습장, 생태학습공간 도입 제안
경남도의회 이찬호 교육위원장이 창녕군 디지털곤충학습관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경남도의회 제공]
경남도의회 이찬호 교육위원장이 창녕군 디지털곤충학습관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경남도의회 제공]

경남도의회는 이찬호 교육위원장이 12일 창녕군 디지털곤충학습관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며 생태전환교육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디지털곤충학습관은 경남 창녕군 창녕읍 화왕산 초입에 자리잡은 폐교를 활용한 것으로 어린이들의 생태감성교육에 관심이 높던 박종훈 교육감과의 공감대가 맞닿아 곤충과 나방의 생태를 연구하는 연구소, 어린이들의 생태학습공간, 그리고 콘텐츠를 전시하는 기관으로 발돋움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이 위원장은 전반기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기후위기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학생들의 생태전환교육과 지속가능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해왔으며 직접 디지털곤충학습관을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디지털곤충학습관 조문호 관장은 “곤충들의 이름을 외우는 교육에서 벗어나 곤충생태일기를 보며 직접 체험하는 것이 필요하다. 자연 생태계를 관찰하고 직접 체험하는 것을 시로 표현하는 것, 이것이 창의융합교육이다”고 말했다.
 
이찬호 위원장은 “기후위기시대를 살아가는 미래 세대들에게 이러한 체험형 생태전환교육이 확대돼야 한다”며 “내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창원교육단지내 생태학습장이 다양한 생태전환교육을 위한 디지털곤충학습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