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운영…세금 고민해결
상태바
광진구,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운영…세금 고민해결
  • 이신우기자
  • 승인 2024.08.1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세 · 지방세, 지방세 불복청구 지원 등 대상자별 맞춤 상담 제공
광진구는 세무 상담이 필요한 구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를 운영한다.(사진은 지난 6일 중곡제일시장에서 진행한 마을세무사 상담 모습).[광진구 제공]
광진구는 세무 상담이 필요한 구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를 운영한다.(사진은 지난 6일 중곡제일시장에서 진행한 마을세무사 상담 모습).[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세무 상담이 필요한 구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찾아가는 마을세무사는 생업 등으로 인해 전문 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구민에게 세무사가 직접 찾아가 무료로 세무 상담을 실시하는 서비스다.

주요 상담 내용은 ▲ 국세 및 지방세 관련 사항 ▲ 상속, 증여세 절세 방법 ▲ 종합소득세 경정 ▲ 지방세 불복청구 지원 등으로, 생활 속 다양한 세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상자별 맞춤 상담이 제공된다.

올해 첫 상담은 지난 6일 중곡제일시장에서 진행됐다. 자양제3‧4동 마을세무사로 활동하고 있는 최현의 세무사가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종합부동산세 절세 방안 등과 관련된 상담을 실시하며 상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중곡전통시장의 한 상인은 “점포를 비우기가 어려워 궁금증이 있어도 세무사 사무실을 방문하기가 곤란했다”라며, “마을세무사가 직접 시장을 찾아 상담해 준 덕분에 평소 갖고 있던 세금 고민을 해결할 수 있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구는 연말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 사회복지관, 동 주민센터를 차례로 돌며 무료 세무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방문 일정, 상담 예약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세무1과(☎02-450-7372)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구청장은 “찾아가는 마을세무사를 통해 많은 구민이 복잡하고 어려운 세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진구는 세금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세무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