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우리식품제조협업인협회, 성남복지시설 1억4천300만 원 기부
상태바
우리식품제조협업인협회, 성남복지시설 1억4천300만 원 기부
  • 이일영기자
  • 승인 2024.08.3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청서 올해로 19년째 ‘사랑의 식품 나누기’ 행사
성남시청 로비에서 ‘사랑의 식품 나누기’ 행사 후 기념사진.[성남시 제공]
성남시청 로비에서 ‘사랑의 식품 나누기’ 행사 후 기념사진.[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지역 식품 관련 업체 모임인 ㈔우리식품제조협업인협회가 추석 명절을 앞둔 8월 30일 1억4천300만 원 상당의 먹거리를 사회복지시설 41곳에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협회는 이날 오전 11시 성남시청 1층 로비에서 ‘사랑의 식품 나누기 행사’를 열었다.

회원사인 아로마라인㈜, ㈜고메베이글, ㈜씨지에스에프앤비, ㈜조이푸드, 서바나도나쓰, ㈜동원에프앤비 등 모두 28곳 식품 제조업체·유통업체가 기부에 참여했다.

기부한 먹거리는 빵, 과자, 김, 가공육, 쌀, 기름, 라면, 음료 등 자사 생산·취급 품목들이다.

이날 자원봉사자, 관계 공무원, 임직원 등 50여 명이 업체별 기부 식품을 배분해 노인·아동·장애인·여성·노숙인·다문화 시설 등에 한 곳당 200만~5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동현 협회장은 “매년 설과 추석 명절 때마다 어려운 이웃과 식품을 나눌 수 있어서 매우 보람차다”면서 “회원사들의 먹거리 기부 활동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협회의 식품 나눔 행사는 2006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9년째다. 이번까지 성남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보낸 먹거리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18억 원 상당에 이른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