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횡성군 ‘2024 월드스마트 도시 엑스포’ 참가
상태바
횡성군 ‘2024 월드스마트 도시 엑스포’ 참가
  • 횡성/ 전봉우기자
  • 승인 2024.09.0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가능 미래도시 주제...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공개 예정
[횡성군 제공]
[횡성군 제공]

강원 횡성군은 3일부터 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2024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 주최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최대 스마트도시 행사로 2017년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지속 가능한 미래 도시를 주제로 하는 이번 행사에는 세계 70개국 330개 도시와 스마트시티 분야 정부, 기업, 전문가 등이 함께하며, 이번 엑스포에 참가해 지난 2021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횡성군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횡성군 제공]
[횡성군 제공]

현재 둔내면 일원에 추진 중인 ‘횡성군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은 AI·ICT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대중교통 취약지역인 면에 이모빌리티교통체계를 도입하고 일과 휴식을 위한 스마트 워케이션 센터를 신축해 스마트홈 기반 리빙오피스와 최적의 업무환경을 위한 코워킹 스페이스 중심의 워케이션 센터를 거점으로 테마형 워케이션 스팟, 자율주행·차량공유·수요 응답형 셔틀버스 시스템 도입, 스마트 건널목·쉘터 등 인프라 구축으로 새롭고 보다 편리한 생활 환경을 만들어 간다.

김명기 군수는 “이번 엑스포에서 국내·외에 횡성군 스마트도시와 미래모빌리티 사업을 전략적으로 홍보해 횡성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 주는 자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오산/ 전봉우기자
jeon6484@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