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당진시 면천면,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농어촌공사사장상' 수상
상태바
당진시 면천면,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농어촌공사사장상' 수상
  • 당진/ 이도현기자 
  • 승인 2024.09.0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제공]
[당진시 제공]

충남 당진시 면천면은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으로 조성된 활력바라지 복지회관이 ‘제11회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농어촌공사사장상(입선)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 주관으로 전날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이번 콘테스트는 주민과 지자체가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주민화합과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농촌만들기 분야’에 참가한 당진시 면천면 활력바라지복지회관은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목욕탕 조성 ▲작은도서관 ▲동아리실 ▲꿈나무쉼터를 조성해 면천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당진시 제공]
[당진시 제공]

면천에서는 복지회관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면천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을 설립했으며 시는 이런 노력을 인정해 전국 최초로 위·수탁 협약을 체결해 연간 3천500만 원을 5년 동안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면천농협, 주민자치회, 개발위원회, 면천읍성보존회 등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다양한 지원을 받았으며 전국적으로 실패 사례가 많은 마을목욕탕만들기 사업을 성공시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면천면 활력바라지복지회관’은 충남 대표로 본선에 진출했으며 22개 거점과 경합을 벌여 농어촌공사사장상(입선)을 수상하고 포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

박연규 위원장은 “활력 넘치는 공간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준 주민과 운영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운영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전국매일신문] 당진/ 이도현기자
dh-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