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인천환경공단, 청정한 대기환경 만들기 ‘시민행사’ 성료
상태바
인천시-인천환경공단, 청정한 대기환경 만들기 ‘시민행사’ 성료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9.0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푸른 하늘의 날 맞아, 시민들과 함께 대기 환경의 중요성 공감
인천애뜰에서 시민 1,000명이 참여...다채로운 환경프로그램 운영
인천애뜰에서 제5회 푸른하늘의 날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인천시 제공]
인천애뜰에서 제5회 푸른하늘의 날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인천시 제공]

인천시와 인천환경공단은 5일 시청 애뜰광장에서 시민 약 1,000여명과 함께 ‘제5회 푸른 하늘의 날 기념행사’를 성료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푸른 하늘의 날’은 우리나라가 제안한 최초의 유엔 기념일이자 국가 기념일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전 세계의 참여와 행동을 촉구하기 위해 지정됐다.

유엔환경계획(UNEP)에서 정한 올해의 주제는 ‘푸른 하늘에 투자하세요’이다. 이번 행사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실천 분위기 확산을 목표로, 식전 행사, 기념행사 및 체험 부스 참여 행사로 진행했다.

식전 행사로는 시정 홍보 및 환경보전 영상 상영, 커피 콘서트 및 중창단 공연, 기념식에서는 대기환경보전에 기여한 유공자 4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부대행사로 이어진 풍물 및 댄스공연, 인천의 깃대종인 저어새 종이비행기 멀리 날리기 대회는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체험행사의 경우 환경단체를 포함한 각 기관이 참여, 20여 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시민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이끌었다.

공단 최계운 이사장은 “푸른 하늘의 날은 우리나라가 제안해 지정된 최초의 국제 기념일로 의미가 있는 행사”이며 “앞으로 인천 유일의 환경전문공기업으로, 청정한 대기환경을 통한 깨끗한 인천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