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입시상담부터 미래교육 체험까지 한 번에
상태바
송파구, 입시상담부터 미래교육 체험까지 한 번에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9.0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 교육박람회’ 10~11일 서울놀이마당서
제5회 송파 교육박람회 포스터. [송파구 제공]
제5회 송파 교육박람회 포스터.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오는 10일과 11일 서울놀이마당에서 청소년과 학부모, 교사 등 3천여 명이 참여하는 ‘송파 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교육 현장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제공과 진로‧직업 탐색을 비롯하여 청소년들이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뽐내는 무대까지 40여 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우선, 구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교육포럼’을 양일간 진행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돕고자 마련한 자리다. 첫째 날에는 ‘글쓰기 바이블’의 저자 백승권 동국대 교수가 ‘미래인재가 가져가야 할 문해력‧공감능력‧소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둘째 날에는 입시전문가 오재성 다원연구소장이 예비 수험생을 위한 진학입시설명회를 이어간다.

청소년들이 무대의 주인공이 되는 ‘학생 동아리 공연’도 열린다. 2일간 매일 오후 2시부터 초‧중‧고교와 청소년센터, 평생학습 동아리 등 12개 팀이 서울놀이마당에 마련된 특설무대에 오른다. 밴드, 댄스, 치어리딩, 악기 연주 등 그동안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뽐낼 예정이다.

체험부스에서는 진로 검사와 학습컨설팅,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학습유형 검사와 맞춤형 자기주도학습법 상담을 비롯하여 4D 프레임, 드론 등 에듀테크 체험과 금융, 공공기관, 크리에이터 등 유망직업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구는 인생네컷 이용권 또는 대보건설에서 후원한 아이스크림을 증정하는 스탬프 투어와 행사장 곳곳에 포토존, 쉼터 등을 마련해 즐길거리 가득한 박람회를 구성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