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시 달성군, 미혼남녀 대상 ‘청춘달성’ 신청 모집
상태바
대구시 달성군, 미혼남녀 대상 ‘청춘달성’ 신청 모집
  • 대구 본사/ 신용대기자
  • 승인 2024.09.1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장려·저출산 문제 해결 위한 신규 관광 상품 모델
협업·지원 통한 지속 관광 상품 발전시킬 예정
달성군청사 전경. [달성군 제공]
달성군청사 전경. [달성군 제공]

대구시 달성군은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달성군 관광지를 여행하고 인연도 맺어가는 '청춘달성' 여행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관광 상품은 결혼 기피 현상, 저출생 문제 등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를 극복하기 위한 교두보 역할 뿐만 아니라 젊은 방문객 유치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오는 28일, 다음달 12일 2회 진행 예정으로 100대 피아노 콘서트 관람, 강정보 디아크 야간 공연, 서원 스테이 등 달성군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할 수 있는 투어 코스와 카페 미팅, 커플 카약 체험, 야간 유람선 등 힐링과 여행을 통한 커플 맺기를 진행한다.

참가신청시 본인 사진을 포함한 프로필을 작성한 후 참가 확정 시 미혼과 재직을 확인할 증빙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 기간은 1차 9월 20일, 2차 9월 30일 까지며 참가비는 1인 1만 원으로 대구·경북의 미혼남녀 각각 10명씩 투어를 떠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여행상품을 이벤트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여행사와 유관 기관과 협업을 통한 지원·연계 상품을 통해 지속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재훈 군수는 “지역 청년들의 결혼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관광 상품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극복 노력들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마중물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본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