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경찰, 청소년 딥페이크 범죄 예방... 유관기관과 맞손
상태바
순천경찰, 청소년 딥페이크 범죄 예방... 유관기관과 맞손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4.09.1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위영상물(딥페이크) 범죄 예방 캠페인 및 특별예방교육 실시
순천경찰서가 청소년 허위영상물 범죄 예방을 위한 캠페인 및 아웃리치 활동을 실시했다. [순천경찰서 제공]
순천경찰서가 청소년 허위영상물 범죄 예방을 위한 캠페인 및 아웃리치 활동을 실시했다. [순천경찰서 제공]

전남 순천경찰서는 전날 조례동 국민은행 사거리 앞에서 청소년 허위영상물(딥페이크) 범죄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및 아웃리치(out reach) 활동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순천경찰서, 순천시(평생교육과), YWCA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이 참석,딥페이크 관련 영상물 제작 및 유포 금지문구가 새겨진 플래카드를 들고 카드뉴스 홍보물을 전달, 허위영상물(딥페이크) 범죄 위험성 및 예방수칙을 알리는 등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또 딥페이크 예방 홍보자료를 순천교육지원청, 초등학교(43개교), 중학교(22개교), 고등학교(15개교)와 지역 맘카페여성일상지킴이청소년 정책자문단 등에게 신속하고 광범위하게 전파, 범죄 경각심 고취 및 예방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국승인 경찰서장은“이달 말까지‘허위영상물 범죄 특별예방교육 집중기간’으로 정하고 학교전담경찰관(SPO) 중심 고위험 학교(피해 의심남녀공학 등) 대상 특별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사회적 관심과 공감대를 확산해 나가는 등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청소년 아웃리치(out reach) 활동이란 청소년에게 다가가거나 도달하여 도움을 주거나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