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예산군지사협, 추석 명절 맞아 ‘정(情) 잇슈’ 특별식 제공
상태바
예산군지사협, 추석 명절 맞아 ‘정(情) 잇슈’ 특별식 제공
  • 예산/ 양원철기자
  • 승인 2024.09.1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대상자와 나눔 실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명절 특별식 나눔 사진. [예산군 제공]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명절 특별식 나눔 사진. [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전날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예산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대상자’ 25가구에 명절 특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특별식은 추석을 맞이해 분주한 가운데 소외되기 쉬운 독거노인들에게 지역사회의 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이 모 어르신은 “명절이라고 해도 제사 음식을 할 수도 먹을 수도 없어 아쉬웠는데 이렇게 푸짐하게 만들어줘서 고맙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김종옥 민간위원장은 “주변의 관심과 정이 그리운 어르신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정을 꾸준히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예산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은 협약기관 27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달 말 기준 ▲밑반찬 서비스(768명) ▲식자재 서비스(77명) ▲이동 서비스(125명) ▲의료 서비스(151명) ▲방문 의료 서비스(259명) ▲주거환경개선 서비스(9명) ▲가사 서비스(209명) ▲방문 목욕 서비스(108명) ▲정서지원 서비스(3천276명) 등을 제공했으며 특히 여름철 긴 장마와 폭염으로 안전한 주거 공간 조성을 위해 어르신 9명에게 주거환경개선을 지원했다.

이 사업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분야별 중점 추진 사업으로 민관협력뿐만 아니라 지역민의 관심과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있다. 

보건소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의료기관 진료·이송사업’과 협약을 체결해 보호자 부재 등으로 퇴원 후 일시적 돌봄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께 건강한 일상회복을 위한 2주간 단기 가사서비스 지원을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등 통합돌봄 뿐 아니라 의료까지 포괄한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예산/ 양원철기자
yangw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